UPDATED. 2020-07-06 09:35 (월)
"신기술로 차별화"…바디프랜드, XD플렉스 모듈, 메디컬 마사지 프로그램 등 안마의자에 탑재
"신기술로 차별화"…바디프랜드, XD플렉스 모듈, 메디컬 마사지 프로그램 등 안마의자에 탑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마의자가 생활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업체들이 자존심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들은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 끌기에 나서고 있다.
안마의자가 생활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업체들이 자존심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들은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 끌기에 나서고 있다. 가장 최근 공개한 특허는 올해 6월 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200068016호)하고 올해 6월 15일 공개(공개번호 제1020200068627호)한 '위치 조절이 가능한 팔 마사지 모듈을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의 대표 도면. 사진=키프리스 캡처

[비즈월드] 안마의자가 생활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업체들이 자존심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업체들은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워 고객 끌기에 나서고 있다.

그 대표적인 업체가 바로 '바디프랜드'이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새로운 기술과 마사지 프로그램을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가고 있다.

비즈월드가 확인한 결과 6월 19일까지 바디프랜드가 출원한 특허(실용신안 포함)는 218건에 달한다.

가장 최근 공개한 특허는 올해 6월 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200068016호)하고 올해 6월 15일 공개(공개번호 제1020200068627호)한 '위치 조절이 가능한 팔 마사지 모듈을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특허이다. 이 특허는 2018년 5월 31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62971호)해 이미 등록을 받은 같은 명칭의 특허를 분할출원한 것이다.

분할출원이란 복수의 실체를 가지는 발명에 관해 하나의 출원을 한 경우, 그 출원의 내용 중 일부에 관해 출원범위를 나눠 별도로 출원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최초 출원이 '1발명 1출원주의 원칙'에 위반돼 등록을 거절 받을 수 있을 경우 이용하게 된다.

또 출원자가 출원 당시 생각하지 못했다가 나중에 스스로 처음 출원을 여러 출원으로 분할하고 싶을 때 이용하기도 한다.

바디프랜드는 또 186건의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으며 1214개의 상표도 출원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를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신제품 '파라오Ⅱ 블랙에디션'을 출시하며 'XD 플렉스(XD Flex) 마사지 모듈'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기존 입체 XD모듈에 탄성력을 부여한 시스템이다.

큰 근육에는 강하게, 작은 근육에는 섬세한 안마를 제공하고 더 깊고 정확히 마사지 부위를 짚어주는 역할을 한다. 6개의 안마볼로 구성된 '6Matic 시스템'도 폭넓은 부위를 커버하며 다양한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바디프랜드만의 마음 치유 마사지 기술인 '멘탈 마사지'도 최근 업그레이드 됐다.

추가된 '용서 프로그램'은 음악으로 마음을 위로하고 용서의 감정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이다. 힐링뮤직과 함께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의 민아란 실장(정신과 전문의)이 직접 녹음한 '지금의 용서는 나를 있는 그대로 존재하게 한다'는 등의 내레이션이 담겨 있다.

'트라우마 프로그램'은 예상치 못하게 발생했던 사고나 일에 대한 기억으로 지금도 괴로움을 겪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힐링음악을 제공함과 동시에 '오늘도 이곳에서 온 힘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 당신은 더 이상 피해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survivor(생존자) 입니다'와 같은 멘트가 멘탈 회복을 돕는다.

마사지 프로그램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퀸스모드'는 생리통을 조율하는 등 부위 교감신경절과 둔부 혈 자리 주위를 주무르고 지압해 통증 감소를 유도한다. '바른척추모드'도 추가됐는데 이는 입체 모듈의 지압기능을 접목한 다양한 마사지 패턴과 척추 스트레칭으로 굽은 어깨와 자세 교정에 효과적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메디컬R&D센터와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는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건강에 도움되는 마사지 모듈 기술은 물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치유하는 마사지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