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보는 경제] 부동산 공부로 단기간에 내 집 마련하기
위닝북스 '내집마련 불변의 법칙'
2019-01-05 김은아 기자
[비즈월드] 위닝북스가 '내집마련 불변의 법칙'을 출간했습니다. 책은 부동산 공부를 통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줍니다.
이 책의 저자는 김석준 한국내집마련코칭협회 대표입니다. 그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날이 갈수록 치솟는 집값에 치열하게 경제와 부동산을 공부해 9000만원으로 서울의 20평대 아파트를 사 내 집마련에 성공한 인물입니다. 그 과정에서 직접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이 책에 담은 것입니다.
실제로 저자는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집을 아껴 쓰고 저축하며 열심히 돈을 모으지만 모은 돈을 쓸 일이 생기고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돈을 모으기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또 저자는 부동산이라고 해서 막연하게 어렵게 생각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이에 이 책은 쉬운 언어로 현실에 딱 맞는 8개 내 집 마련 기술을 소개합니다. 보다 빠르게 종잣돈을 모을 수 있도록 월급을 관리하는 법부터 각자의 상황에 맞는 집 고르는 법 그리고 공인중개사와 친해지는 법과 저평가된 집을 찾는 법 등 현실적인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저자는 꾸준히 부동산 관련 책과 경제신문 등을 읽어 지식을 쌓고 부동산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없어서 안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실전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노력하다 보면 반드시 기회가 찾아오는 만큼 겁내지 말고 지금 당장 내 집 마련에 도전하는 것이 현명한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