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미국산 몽모랑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2020-05-08     이서윤 기자

[비즈월드] 최근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타트체리를 찾고 있다. 이는 타트체리 안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들로 인해 여러 가지 효능 효과를 낼 수 있어서다. 타트체리에는 필수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을 포함해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으로 현대인들의 기본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만능 주스'로도 불리고 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멜라토닌은 수면호르몬으로 수면의 기본 질 자체를 향상시켜줘 불면증 치료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멜라토닌 수치가 높아지면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해 유방암세포의 수와 크기가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미국 수면재단에서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성분으로 타트체리와 타트체리 주스를 언급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운동 회복을 촉진할 수 있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로 타트체리 효능을 언급했으며, 저명한 국제학술지인 유럽영양학저널, 유럽임상영양학저널 등에 실린 논문 포함해 타트체리 관련 SCI급 논문 186건 이상이 있다.

학술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국립의학도서관의 연구 데이터페이스펍메드에서 수집하고 있는 타트체리 관련 논문이 무려 108건 이상으로 타트체리에 관한 다양한 효능이 단순한 정보가 아닌 실제 입증된 정보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효능·효과는 모든 타트체리에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다.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의 타트체리로만 연구한 SCI급 논문 결과이기 때문이다.

이로써 현재 몽모랑시 품종이 아닌 다른 품종의 타트체리 제품들이 나와 마치 몽모랑시 타트체리의 효능과 같게 나타나는 것처럼 보여지기도 해 이에 대한 유사품 주의가 각별히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비타민마을에서 판매하는 센트럴가든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가 100% 미국산 몽모랑시 품종으로 출시됐다고 8일 밝혔다. 비타민마을은 국내 최초로 미국산 완제품을 직수입하여 유통했으며, 시중에 나온 타사타트체리 주스와는 완벽히 차별화된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센트럴가든 몽모랑시 타트체리는 물을 섞은 농축이 아닌, NFC착즙 공법으로 가장 오리지널의 고품질 타트체리가 한 병에 약 200알이 들어있다. 착즙이란, 과일 자체를 그대로 착즙 시킨 것으로 정제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영양소 파괴가 비교적 적다. 특히 열을 가하는 농축 과정과 물이 없기에 과일 그 자체의 맛을 느낄 수가 있으며 과일을 그대로 짜내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살균처리만 거쳐 원료의 향미가 그대로 살아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업체 관계자는 "최근 시중에 타트체리 주스가 다양해진 만큼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폭이 상당히 넓어졌다. 그만큼 타트체리의 정확한 원산지와 품종을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면서 "타트체리의 다양한 효능, 효과가 SCI급 논문 결과로 증명된 미국산 완제품 '비타민마을 센트럴가든 몽모랑시 타트체리 주스'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