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선한 영향력"…뷰티 유튜버 '유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소개
[비즈월드] 뷰티 유튜버 '유나'가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앞장서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부득이하게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면 사용 후 재활용이 잘 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약 80만명에 육박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나'는 평소 뷰티 제품 관련 영상을 올리기도 하지만 내면을 가꾸는 이너뷰티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컨텐츠도 꾸준히 소개하며 많은 여성 구독자의 지지를 받고 있다.
진정한 뷰티는 자신의 외관뿐만 아니라 내면과 환경까지도 함께 생각하는 것이라고 소신을 밝혀왔던 만큼 이번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직접 많은 부분을 학습하고,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세탁소 옷걸이, 포장 비닐, 화장품 용기, 과일 및 채소 팩 안의 스티로폼, 사기그릇 등 평소 재활용이 가능한지 헷갈렸던 일회용품에 대한 분리 배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유나는 직접 기획에 참여하고 만들어 일명 '미백 주스'로 불리며 품절 대란이 일기도 했던 '유나 뷰스터'에도 자신의 소신을 담고자 친환경적인 요소가 추가된 패키지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유나 뷰스터는 2018년 11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출시 당시에는 약 40분 만에 1만 세트가 전량 품절이 된 제품이다.
주요성분은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카무카무,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인 카카오닙스와 빌베리,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우수한 아몬드 등이 있다.
엄선된 천연 원재료를 분말로 담아낸 한 포와 유산균을 안전하게 장까지 전달해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이 담긴 한 포를 요거트나 우유에 섞어 먹으면 피부 면역력을 높이고 윤기 있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