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보는 경제] 영 프로페셔널들의 생생한 고군분투기

북 바이 퍼블리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2018-07-26     한기훈 기자

미래엔이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PUBLY(이하 퍼블리)에서 주목받은 콘텐츠를 책으로 담은 것입니다. 배달의 민족, 스페이스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의 마케팅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영 프로페셔널들이 전하는 현장에서의 생생한 고군분투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책은 단순한 실무자의 얘기가 아닙니다. 마케팅이나 브랜딩의 방법론이나 하드 스킬을 알려주는 책은 더욱 아닙니다. 오히려 삶의 열정과 고집, 취향에 관한 얘기입니다. 소위 일 잘하기로 유명한 브랜드 마케터 4인은 자신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무언가를 뜨겁게 좋아하는 태도와 그 태도가 어떻게 삶과 일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누구나 알고 있는 인기 브랜드의 후일담은 책의 매력을 더합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이들이 겪었던 실질적인 고민과 경험, 시행착오의 과정이 깊은 위안과 해방감으로 찾아옵니다. 스스로가 가진 '자기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대해서도 한 번쯤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살고 있는 지금, 언제부터 잊고 있던 나의 열정과 노력을 되돌 볼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옵니다. '워라벨'을 가슴에 품고 일과 삶을 더욱 끈덕지게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욱 이 책이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