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의책 '이웃집CEO'

보통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CEO를 꿈꿉니다. 소소의책이 출간한 '이웃집CEO'는 보통 사람이 세계 일류 리더가 되기 위한 길을 제시합니다.
이웃집CEO는 저자인 엘레나 보텔로와 킴 파월이 수행한 연구를 바탕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들은 성공적인 CEO에게서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 공통적인 특징과 반직관적 선택을 분석하며 누구나 자신의 경력에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특히 책은 지난 20년간 CEO들의 경험을 토대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완성한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CEO를 목표로 '강해지는 방법' '정상에 오르는 방법' 그리고 '정상에 오르고 나서 결과를 산출하는 방법' 등으로 이를 설명합니다.
이와 함께 저자들은 전 세계 리더와 CEO를 직접 만나고 수많은 통계와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성공과 관련한 CEO의 4가지 행동을 소개합니다. 과단성, 영향력 확대를 위한 관계 형성, 엄격한 신뢰성, 주도적 적응 등이 CEO가 되는 필수요건입니다.
이 책은 누구나 CEO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반드시 배경이 좋거나 운이 따라야만 CEO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행동과 조언을 몸에 익히고 경력을 차곡차곡 쌓는 길, 그것이 CEO가 되는 길입니다.
최순희 기자 chois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