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반갑다, 돼지야~] "'숨겨진 보석' 만나러 남해안으로 놀러오세요~"
[반갑다, 돼지야~] "'숨겨진 보석' 만나러 남해안으로 놀러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남해안 시군 해안도로를 따라 펼치진 '숨겨진 보석' 15선을 선정했다. 이곳에서는 그동안 만나지 못한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비즈월드] 남해안 해안경관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숨겨진 보석' 15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여행이 필요하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전남 고흥에서 경남 거제까지 남해안 10개 시군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진 우수한 바다 및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해안경관도로 15선은 지난해 7월 발표한 '남해안 오션뷰 20선'과 함께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남해안의 명소를 소개, 여행객들의 남해안에 대한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해안경관도로 15선 은 전남 고흥에서 경남 거제로 이어지는 해안도로 575㎞ 중 총 253.7㎞가 포함됐으며 10개 시군에 걸쳐 있습니다. ▲고흥군 2곳 ▲순천~여수 1곳 ▲여수시 1곳 ▲여수~광양 1곳 ▲하동~남해 1곳 ▲남해군 2곳 ▲남해~사천 1곳 ▲고성군 2곳 ▲통영시 2곳 ▲거제시 2곳이 그 주인공입니다.

국토부는 도로주변 해안경관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지역특화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도 함께 고려했으며 공정한 선정을 위해 관할 지방국토관리청과 각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현지답사와 외부전문가 평가 등 검증과정을 거쳤습니다. 또 관광지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키고 상징할 수 있는 브랜드 명칭을 부여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실제로 해안경관도로 15선 중 대표적인 코스는 '태양 가득 태평양 품고 달리는 길, 거금해안경관길'과 '여자만 보물창고가 열린다, 여자만 갯가길' 그리고 '통제영 역사와 로맨틱한 낭만이 가득한 길, 여수밤바다로'와 '노량해협따라 이순신 장군 만나는 길, 이순신 호국로'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공룡이 성큼성큼 거닐었던 자란마루길'과 '노을에 물든 어부의 바다, 평인노을길' 등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편 국토부는 국민들이 남해안 해안경관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가 담긴 홍보책자,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물론 10개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