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CEO] 황창규 KT 회장, "한국이 '5G 시대' 주도할 것"
[CEO] 황창규 KT 회장, "한국이 '5G 시대' 주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다보스포럼 현장에서 KT 황창규(왼쪽) 회장이 저스틴 우드(Justin Wood) 세계경제포럼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책임자와 환담하고 있다.
황창규(왼쪽) KT 회장이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이 5G 시대를 이끌 것이라고 천명했다. 사진은 황 회장과 저스틴 우드(Justin Wood) 세계경제포럼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책임자와 의견을 나누는 모습. 사진=KT 제공

[비즈월드] 황창규 KT 회장이 한국이 '5G 시대'를 주도할 것이라는 포부를 천명했습니다.

황 회장은 최근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모이는 국제비즈니스위원회(IBC)에 참여했으며 팀 쿡 애플 CEO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특히 황 회장은 5G 이동통신의 표준이 미국이나 중국이 아닌 한국이라며 5G 서비스를 주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미국, 중국보다 한국이 더 나은 기술과 서비스,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다"며 한국의 5G가 빠른 속도와 초연결성(Ultra-Connectivity), 초저지연성(Ultra-Low latency)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황 회장은 "4G까지는 B2C(기업-소비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5G 시대의 B2C는 5%에 불과할 것"이라며 "B2B(기업-기업), B2G(기업-공공) 중심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등 의료, 보안, 안전 등 공공 분야 서비스 질이 지금보다 월등히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황 회장은 2020년 3월 KT를 떠날 것을 암시했습니다. 그는 "통신기업을 6년 동안 이끈다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다. 젊고 유능한 인재가 경영을 맡길 기대한다"며 연임할 뜻이 없음을 확실히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