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건강식품은 필수 중 필수가 됐다.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변화된 생활은 신체 내 이상 반응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로인해 건강식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타민부터 유산균, 오메가3 등 다양한 건강보조식품들이 방송에 나오며 다양한 정보들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인지질, 아스타잔틴, EPA, DHA 등이 함유된 크릴오일이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을 고르기 위해 가공방식과 추출법을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깨끗하고 안전한 크릴오일을 고르기 위해 가장 먼저 크릴오일 추출공법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층에 위치해 중금속과 같은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크릴새우의 머리와 껍질에는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오일 추출 때 머리와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 안전한 섭취를 위해 불소성분이 함유된 머리와 껍질을 제거하는 불소제거 기술이 적용됐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두 번째로는 가공 후 유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산패로부터 안전한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크릴은 잡은 즉시 산패가 진행되기 때문에 산패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졌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원료를 보다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어획 후 바로 가공되는 선상가공 과정을 거친 제품인지 확인해야한다.
이와 함께 크릴오일은 열, 공기에 약하기 때문에 단순한 캡슐 포장이 아닌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 산패 걱정없는 PTP 포장이 적용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내츄럴플러스의 '내츄럴플러스 프로맥스 크릴오일 1000'은 인지질이 58%이상 함유된 원료를 사용했으며 다른 오일을 섞지 않은 남극산 크릴오일만 담은 정직한 제품이라고 26일 밝혔다.
또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크릴오일 전문기업인 림프로스트의 특허받은 불소 제거기술을 적용해 불소가 검출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산패 방지를 위해 크릴을 잡자마자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하는 선상가공 방식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했으며 PTP 개별 포장을 통해 위생적이면서 간편한 휴대성도 갖춘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