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비즈트래블]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호텔롯데 노보텔동대문 파크하얏트서울 아코르 에어비앤비 등
[비즈트래블] 야놀자 여기어때 트립닷컴 호텔롯데 노보텔동대문 파크하얏트서울 아코르 에어비앤비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임직원 990명의 코로나19 검사를 마치고 정상근무를 재개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임직원 990명의 코로나19 검사를 마치고 정상근무를 재개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 , 임직원 990명 코로나19 검사 마치고 정상근무

야놀자는 본사 코노라19 확진자 발생 후 약 2주간의 재택근무를 마치고 정산근무가 이뤄지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달 13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 인근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야놀자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야놀자는 이후 전 직원이 즉시 귀가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확진자가 발생한 건물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본사까지 폐쇄한 후 방역 작업을 실시했다.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기준에 따라 밀접 접촉자 외에도 확진자와 동일 공간에서 근무했거나 동선이 겹친 직원 등 총 95명을 격리대상으로 별도 선정했다. 특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별진료소 검사 비용을전액 지원해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검사를 받도록 공지했다.

확진자 발생 다음 날 야놀자는 해당 직원이 이용한 식당과 카페 등을 직접 방문해 확진자 발생 사실을 알리고 폐쇄한 두 건물의 타 입주사들에도 실시간으로 대응 상황을 전달했다. 이후 재택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정확한 상황을 전달하기 위해 자체 코로나19 현황 사이트인 '와이캔두잇(Y can do it)'을 오픈했다.

야놀자가 자체 선정한 격리대상자 95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추가 검사를 진행한 임직원 990명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에 따라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순차적으로 정상근무가 이뤄졌다.

야놀자는 정상근무를 재개하면서 추가 확진자 발생에 대비한 전사 차원의 대응안도 발표했다. 확진자 발생 시 건물 폐쇄와 조기 퇴근을 시행하고 직원들의 검진과 자가격리를 지원하며 관련 정보는 사내 메신저로 실시간으로 공지한다는 내용이다.

 

여기어때가 경상북도와 지역 여행산업 살리기에 나선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경상북도와 지역 여행산업 살리기에 나선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 경상북도와 '지역 여행산업 살리기' 나서

여기어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북도와 함께 침체된 지역 여행업계 살리기에 나섰다.

여기어때와 경상북도는 최근 경상북도 여행산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국내 여행객을 유치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리고 뜻을 모았다. 여기어때의 플랫폼과 웹 사이트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이 이뤄지고 경상북도 소상공인의 영업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도 진행된다.

이를 위한 첫 발걸음으로 여기어때는 '경상북도 그랜드 세일' 기획전을 실시한다. 오는 8월 16일까지 경상북도에 위치한 숙박, 액티비티 시설 1500여 곳을 대상으로 하며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숙박 15%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최문석 여기어때 대표는 "감염병의 확산 속도가 늦춰지면서 많은 고객이 안전하게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여행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경상북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 수상

트립닷컴이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으로 올해는 지난해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를 대상으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트립닷컴은 2019년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등의 광고를 선보였다. 틸다 스윈튼과 이시언이라는 이색적인 캐스팅과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는 카피의 이 광고들은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영상미와 편집 기술이 만들어낸 작품성, 화제성 높은 두 배우의 호흡 등으로 높이 평가받았다.

남궁승환 트립닷컴 국제사업부장은 "지난해 광고는 영어로 여행을 뜻하는 명사 '트립(Trip)'과 트립닷컴 브랜드명을 서로 연결하는 내용이 핵심"이라며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L7 강남이 호텔업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 대전'을 연다. 사진=호텔롯데
L7 강남이 호텔업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 대전'을 연다. 사진=호텔롯데

◇L7 강남, 호텔업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 대전' 개최

호텔롯데가 운영하는 L7 강남이 호텔업계는 물론 게임업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 대전 '에이프로젠게임즈 포트리스M L7 GAME NIGHT'를 개최한다.

이 게임 대전은 오는 27일 L7 강남에서 열린다. 호텔 객실 간 모바일 전략 슈팅게임 '포트리스 M' 을 즐기면서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로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드는 게임 대회이다. 특히 각자 객실에서 모바일로 펼쳐지는 게임인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더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체크인 시 게임대회 참여권을 수령한 후 각자 객실에서 2대 2 복식 대결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예선전은 객실 간 50강 토너먼트로 랜덤 매칭돼 단판승부로 이뤄진다. 본선전은 특별 대회장으로 꾸민 4개의 스위트룸에서 비대면 방식이며 8강전과 4강전은 3판 2선승제,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다.

대회 참석을 위해서는 객실 패키지를 예약하면 된다. 패키지는 7일부터 100실 한정으로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게임 대전은 CJ ENM OGN의 스트리밍 채널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가 '스윔 앤 다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스윔 앤 다인 패키지' 선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가 객실에 투숙하지 않아도 호텔에서 느긋한 휴가를 만끽할 수 있는 '스윔 앤 다인 패키지(Swim & Dine Package)'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호텔 내 실내외 수영장과 일요일 런치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호텔 객실에 투숙하지 않아도 호텔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및 루프톱 야외 수영장은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푸드익스체인지 일요일 런치 뷔페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패키지는 일요일 한정으로 운영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이 소규모 웨딩 고객을 위한 패키지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이 소규모 웨딩 고객을 위한 패키지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사진=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소규모 웨딩 고객 위한 특별할인 실시

파크 하얏트 서울이 소규모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웨딩 앳 더 파크(Wedding at the Park) 패키지'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웨딩 앳 더 파크 패키지는 기본 꽃장식과 식음료 구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로 코스요리와 프리미엄 샴페인, 생화 장식 고급 케이크 등의 기본 혜택이 제공된다.

호텔은 코로나19로 소규모 웨딩을 고민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패키지 가격은 행사일을 기준으로 평일 15%, 주말 10% 할인된다.

특별 혜택으로 예식 당일 객실 전면이 유리 통창으로 이뤄진 스위트 객실에서의 스냅 촬영도 받을 수 있다.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의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레드와인 1병과 8만 원 상당의 이솝(Aesop) 핸드케어 세트도 선물로 주어진다.

 

아코르 호텔그룹이 여행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아코르 호텔그룹
아코르 호텔그룹이 여행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아코르 호텔그룹

◇아코르 호텔그룹, 여행 활성화 위한 글로벌 캠페인 전개

아코르 호텔그룹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여행을 향한 사랑을 다시 보여주세요(Reignite the Love of Travel)'를 전개한다.

그룹은 캠페인에 맞춰 코로나19로 일시적으로 문을 닫았던 전 세계 호텔을 재개장 한다. 캠페인을 통해 점진적으로 늘어날 재개장 호텔을 비롯해 여행산업과 세계 경제 회복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캠페인은 전 세계 사람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SNS 등 온라인으로도 진행된다. 그룹은 앞으로 여행자들의 꿈과 영감을 공유하는 영상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스티븐 테일러 아코르 호텔그룹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우리는 고객을 안심시키고 여행에 대한 영감을 주는 우리의 역할을 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이 힘겨운 시기를 겪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이 전 세계 호스트들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이 전 세계 호스트들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 전 세계 호스트들에게 활력소 역할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체험(Online Experiences)'이 호스트들에게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4월 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전 세계 온라인 체험을 선보였다. 온라인으로 호스트들의 집과 문화를 경험하며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이다.

코로나19로 여행객이 감소하며 어려움을 겪던 호스트들에게 온라인 체험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온라인 체험 예약은 체험 시작 당시보다 250% 늘었으며 일부 호스트들은 그동안 2만 달러(한화 약 250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올렸다.

에어비앤비 관계자는 "에어비앤비 호스트들은 지난 2016년 여행지에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렵지만 온라인 체험이 호스트들에게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