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딥러닝 AI부터 영상분할 기술까지"…셀리턴, 69만여개 피부상태 정보 담은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 공개
"딥러닝 AI부터 영상분할 기술까지"…셀리턴, 69만여개 피부상태 정보 담은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러닝으로 학습한 인공지능이 모공, 홍조, 다크서클 등 7가지 이상 항목의 피부상태 분석
AI가 비대면, 실시간으로 피부분석해 초개인화된 피부관리법 제시
"제품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패러다임 전환... 초격차 이뤄낼 것"
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셀리턴 제공
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셀리턴 제공

[비즈월드] 뷰티 디바이스 제품을 제작하는 한 업체가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홈케어 브랜드 '셀리턴'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핸드폰으로 본인의 얼굴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 딥러닝으로 학습한 인공지능이 개인의 피부 상태를 분석해준다. 베타버전에서는 모공, 홍조, 다크서클, 색소침착, 주름, 여드름, 점 등 7가지 항목에 대해 분석한다.

이번 베타버전은 인공지능이 사진만으로 피부 상태를 분석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진단 분석력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학습에 의료영상분석 및 자율주행 분야 핵심 기술인 영상 분할(Image Segmentation)기법을 적용했다.

또 20대부터 50대 성인 남녀의 피부에서 모공, 홍조, 여드름 등 약 69만여개의 피부 상태를 검출해 인공지능에 학습시켰다. 이 때문에 베타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높은 초기 인식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셀리턴 측은 인공지능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시키고 초개인화된 피부관리법을 제안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셀리턴 관계자는 "피부분석 서비스 베타버전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초개인화 트렌드에 따른 셀리턴 혁신의 첫걸음이다"면서 "제품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꿔 독보적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효과와 경험을 제공하는 초격차 브랜드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셀리턴은 최근 고객이 원하는 파장을 선택하는 맞춤형 LED마스크 콘셉트를 제시하고 탄력관리에 특화된 플래티넘R 제품과 진정관리에 특화된 플래티넘B를 선보였다.

제품에서 고객 중심으로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본인의 피부타입 정보와 LED마스크 이용가이드를 제공하는 '뷰티카운셀링' 모바일앱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고객 맞춤형 뷰티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