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최첨단 안전기술이 한 자리에"…'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9월 킨텍스서 개최
"최첨단 안전기술이 한 자리에"…'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9월 킨텍스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afety Beyond Korea'라는 테마로 전 세계에 국내 최첨단 안전기술 소개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 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인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가 오는 9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조직위원회 제공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 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인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 제공

[비즈월드]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 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인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안전산업박람회는 'K-Safety Beyond Korea'를 테마로, 코로나19 솔루션인 'K-방역 특별관'과 첨단 교통안전 융합기술을 선보이는 '스마트 교통안전 특별관'을 중심으로 화재, 산업, 보안, 기술개발(R&D) 등 안전산업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첨단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K-방역 특별관에서는 ㈜웃샘의 '음압 캐리어'를 선보인다. '음압 캐리어'는 밀폐된 공간에서 내부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유지해 바이러스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이동형 의료 후송 장비다. 최근 코로나 19 방역 활동과 관련해 이송환자 구조인력의 2차 오염확산 차단과 신속한 후송을 위해 보건소, 병원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 ㈜중헌제약에서 선보이는 진단키트는 단일 유전자(N gene)를 타겟으로 하는 코로나 진단키트로서 PCR running time이 1시간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시험과정에서 불필요한 절차 및 오염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 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인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 제공

올해 안전산업박람회에는 '스마트 교통안전 특별관'을 신설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안전기술을 선보인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기기를 차량에 설치해 도로의 파손 정보를 손쉽게 탐지하는 '케이웍스'의 포트홀 자동 탐지 시스템, 스쿨존 통행 때 차량번호와 속도를 동시에 인식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노출해 스스로 속도를 감속시켜 교통사고를 방지하는 '그린아이티코리아'의 어린이 보호구역 통합 안전 솔루션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재·화재안전 분야에서는 IoT 센서로 충격, 기울어짐을 탄성파 계측을 통해 붕괴위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아이자랩'의 지능형 IoT 기반 붕괴감지 시스템이 소개될 예정이다.

산업안전 분야에서는 이동체 위치 정보를 파악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충돌·끼임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는 '익스트리플'의 MetaVu-Isafety 시스템, '버넥트'의 산업현장 실시간 정보 공유 서비스를 공개한다. 특히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한 교육용 가상현실 체험 등을 선보이며 역대 최대 규모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보안/사회 안전 전시분야는 '링크플로우'의 물리적 공간이 부족한 환경에서 안전관리에 유용한 사각지대 없는 세계 최고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 넥스트 360, 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외부 침입 위험요소를 예방하는 '비트센싱'의 레이더 가상펜스 mini S 보안 기술을 소개한다.

더불어 R&D 특별관에는'전자부품연구원'의 몰래카메라 범죄방지를 위한 정밀 복합 탐지기를 전시할 계획이다.

첨단 안전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인 '2020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20)'는 2020 기상기후산업 박람회(기상청 주최)', '2020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행안부 주최)',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고용부, 국토부 후원)와 동시에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으로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 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