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오늘의 날씨] 29일 월요일 일기예보, 장마전선 북상하며 오후에 전국에 비…제주도 등 농경지 침수, 축대 붕괴 등 유의해야
[오늘의 날씨] 29일 월요일 일기예보, 장마전선 북상하며 오후에 전국에 비…제주도 등 농경지 침수, 축대 붕괴 등 유의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우리나라는 장마전선의 영향권에 들면서 전국에 비가 오겠다. 사진=네이버 날씨 캡처 

[비즈월드] 월요일인 29일에는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후부터 전국에 비가 오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니라는 장마전선의 영향권에 들겠다. 오전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전국의 예상 강수량은 10~100㎜다. 다만 제주도 산지와 남부지방, 강원 영동지방 등에는 곳에 따라 150㎜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가 오면서 기온은 전날보다 떨어지겠다. 이날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18∼22도,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24∼29도다. 춘천 29도, 청주 28도, 대구 28도 등 30도를 넘지 않으며 더위가 주춤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먼 바다에서 0.5∼4.0m로 다소 높게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도 등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관측되는 만큼 농경지 침수와 산사태, 축대 붕괴 등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특히 계곡이나 하천은 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