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오늘의 날씨] 1일 일기예보, 전국에 비 내리다 차차 맑아져…낮 기온 최고 28도로 다소 선선해
[오늘의 날씨] 1일 일기예보, 전국에 비 내리다 차차 맑아져…낮 기온 최고 28도로 다소 선선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다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사진=네이버 날씨 캡처

[비즈월드] 7월 첫날이자 수요일인 1일은 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다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등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비가 오다 점차 개겠다. 남부지방 역시 가끔 구름이 많겠지만 충청도와 경북 내륙지방 등에는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중부지방 등 대부분 지역에서 5∼20㎜로 예상된다. 다만 곳에 따라 비가 많이 오는 지역에는 60㎜까지 강수량이 많겠다.

또 이날은 낮 기온이 30도를 넘지 않아 다소 선선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17∼21도,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19~28도다.

비가 오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로 일겠으나 먼 바다는 최고 6m까지 파도가 높겠다.

기상청은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많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의 경우 안전사고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