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나만 빼고 다 아는 할리우드 배우들의 뷰티 시크릿"…'애플사이다 비니거'
"나만 빼고 다 아는 할리우드 배우들의 뷰티 시크릿"…'애플사이다 비니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애플사이다 비니거, 국내에서는 사과초모식초로 알려져 더욱 유명해진 유기산이 시크릿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유럽에서는 5년 연속 주요 방송에 소개되고 있으며 미란다커 등 수많은 해외 셀럽들이 애용하고 있다. 사진=애플사이다 비니거 제공
전 세계적으로 애플사이다 비니거, 국내에서는 사과초모식초로 알려져 더욱 유명해진 유기산이 시크릿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유럽에서는 5년 연속 주요 방송에 소개되고 있으며 미란다커 등 수많은 해외 셀럽들이 애용하고 있다. 사진=사노핏 제공

[비즈월드] 미드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헐리우드 배우들의 몸매관리가 선망의 대상이 대며 매번 실패했던 다이어트를 다시 도전해보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애플사이다 비니거, 국내에서는 사과초모식초로 알려져 더욱 유명해진 유기산이 시크릿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유럽에서는 5년 연속 주요 방송에 소개되고 있으며 미란다커 등 수많은 해외 셀럽들이 애용하고 있다.

흔히 다이어트는 먹는 양을 줄이거나 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일반화되어 있다. 운동도 병행해야 하겠지만 굶는 것을 선호하는 이들이 더 많다. 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이나 대안 등을 서로 공유하며 더욱 나은 것을 찾기 위해 정보를 주고 받는다.

최근에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사과초모식초가 할리우드 배우들의 시크릿 몸매관리 방법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애플사이다 비니거는 전 세계적으로 핫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애플사이다 비니거는 섬유질과 여러 폴리페놀에 풍부해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특히 식초에는 보통 60여 종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유기산들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뛰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다만 식초를 고를 때는 주정식초보다 자연 발효한 식초를 고르는 것이 좋다.

주정식초는 알코올에 초산균을 넣어 2~3일 만에 발효를 끝낸 식초를 뜻한다. 이처럼 속성으로 발효한 식초 속에는 유기산 등 유익한 영양소가 거의 없다. 영양가 높은 식초를 먹기 위해선 까다로운 2단계의 발효공정을 거친 자연 발효 식초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함께 액상과당, 착향료 같은 식품첨가물이 없는 무첨가 식초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액상과당은 뇌에서 도파민의 활동을 억제해 단것에 중독되게 만드는 첨가물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애플사이다 비니거를 통한 건강한 식초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유기산 함량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당뇨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 해본 결과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한 후 체중이 약 2~3㎏ 이상 감소했고, 혈당도 10~20% 감소했다. 게다가 섭취군 70%가 체중 감소를 경험했다는 논문 발표도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사이다 비니거, 일명 사과초모식초를 고를 때는 주정식초가 아닌 자연 발효한 식초인지, 초모가 함유된 식초인지,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는 식초인지 등 세 가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