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세계 최초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닷컴’…‘론칭 4주년’ 매출 1천억 기록
세계 최초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닷컴’…‘론칭 4주년’ 매출 1천억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2014년 1월 1일 신세계몰을 비롯해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등 각기 다른 쇼핑몰로 흩어져있던 그룹 온라인몰을 'SSG닷컴' 하나로 통합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비즈월드 DB

신세계그룹은 지난 2014년 1월 1일 신세계몰을 비롯해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등 각기 다른 쇼핑몰로 흩어져있던 그룹 온라인몰을 'SSG닷컴' 하나로 통합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온라인 쇼핑몰은 단순히 업태를 하나로 묶은 수준을 넘어 상품검색, 프로모션, 결제까지 통합해 온라인 쇼핑 편의를 극대화했다. 때문에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신세계TV쇼핑, S.I.빌리지, 부츠 등 그룹 주요 쇼핑몰까지 단일 온라인 플랫폼으로 흡수해 백화점부터 마트는 물론 패션, H&B 원스톱 쇼핑을 구현했다.

특히 백화점 사업부가 운영하는 신세계몰은 SSG닷컴으로 통합 이후 그룹사 온라인몰들의 시너지를 통해 4년 동안 80%에 육박하는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매년 고신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신세계몰 매출만 1000억원을 넘기며 월 매출을 경신했다.

이와함께 구찌·몽블랑·버버리·페라가모·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마시모두띠·랄프로렌 등 유명 브랜드가 신세계몰에 전문관을 여는 등 쇼핑의 다양성을 제시한 것도 매출 신장에 한 몫 했다.

또 2016년 4분기부터 2017년 1분기까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2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내는 등 매출 덩치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내실도 잡았다는 신세계 측은 자평했다.

한편 신세계몰은 서비스 개시 4주년을 맞아 오는 1월 3일부터 9일까지 최대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4주년 생일쿠폰과 쓱데이즈 쿠폰 등을 앞세워 기념행사를 펼친다.

먼저 최대 80% 할인된 특가상품을 앞세워 고객 몰이에 나선다. 대표상품으로는 머렐 경량 패딩 2만원대, 제이에스티나 미아방지 아동용 액세서리 5만원대 등이 있다.

또 1월 3~4일 이틀 동안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10% 할인 받을 수 있는 4주년 생일쿠폰을 제공하고, SSG페이로 결제하면 추가로 3%를 할인해준다.

이어 8~9일에는 신세계몰 상품 7% 할인과 신세계백화점 상품 10%를 할인해주는 쓱데이즈 쿠폰 받을 수 있으며, 쓱페이로 결제하면 각각 2%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적립과 사은품도 풍성하다. 3~9일 ‘해피바이러스 투데이스 핫 상품’을 구매하면 구입금액의 1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해피바이러스 코너에 출석체크만 해도 추첨을 통해 1인 2매 영화초대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