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특허 in 마켓] "피부에는 무해, 안정성과 피지 생성 억제↑"…네오팜 '리얼베리어', 특허받은 아미드 화합물로 만든 케어 제품 출시
[특허 in 마켓] "피부에는 무해, 안정성과 피지 생성 억제↑"…네오팜 '리얼베리어', 특허받은 아미드 화합물로 만든 케어 제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팜이 2019년 6월 12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069307호)하고 2019년 11월 5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43294호)을 받은 '신규한 아미드 화합물 및 이의 용도' 특허 대표 도면. 인간 피지선 세포에서 지질합성 주요 전사인자인 PPAR-γ의 발현 억제 결과를 나타낸 그림. 사진=키프리스 캡처
네오팜이 2019년 6월 12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069307호)하고 2019년 11월 5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43294호)을 받은 '신규한 아미드 화합물 및 이의 용도' 특허 대표 도면. 인간 피지선 세포에서 지질합성 주요 전사인자인 PPAR-γ의 발현 억제 결과를 나타낸 그림. 사진=키프리스 캡처

[비즈월드] 추운 날씨가 차츰 풀리고 기온이 상승하면서 피지 분비, 모공, 블랙헤드,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피부 온도는 1도만 상승해도 피지 분비량이 10%가 증가하기 때문에 모공 확장, 피지 과잉,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특히나 지성·복합성 피부를 가진 이들의 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지 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 피지선은 피지로 알려진 지질의 혼합물을 분비하는 완전 분비선이다. 피지선에서 피지가 과생성되면 여드름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의 피부장애 또는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피지의 생성은 피지선 세포의 증식과 분화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에 의해 조절된다. 보고에 따르면 남성호르몬, 여성호르몬, IGF-1(insulin-like growth factor), PPAR(peroxisome proliferator activated receptor) 등과 같은 인자들에 의해 피지의 생성이 조절된다 알려져 있다.

피지선 세포에 의해서 생성된 피지는 모낭관을 거쳐 피부 표면으로 분비되며 과생성된 피지는 피부 표면에서 각질 세포간 지질의 구조를 변화시켜 피부 장벽 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피지가 과생성되면 지루성 두피염균 등이 과증식해 지루성 피부염과 두피염 등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과생성된 피지의 적절한 제거와 과생성되는 피지의 억제는 피부 장벽 기능과 건강한 피부의 유지를 위하여 중요하다.

과생성된 피지의 제거를 위해서는 주로 개인적인 비누세안, 샴푸 사용 등의 위생적인 방법에 의해 이뤄지고 있다. 또 약물 치료법으로서 여드름과 지루성 피부염 등의 피부장애 또는 피부질환의 환자에게 셀레늄 설파이드, 아졸계 화합물, 소듐 설파세트아마이드, 터비나핀 등의 항진균제 및 스테로이드 등의 항염증제 등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약물 성분은 여드름과 지루성 피부염 등의 증상을 경감하기 위한 것으로, 피지를 근원적으로 억제 또는 개선할 수는 없었다.

이런 가운데 ㈜네오팜이 피지의 과생성을 근원적으로 억제 또는 개선해 이들이 관여하는 피부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고 이 발명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다.

㈜네오팜(대표 이주형)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24일 피부 속 숨은 피지를 케어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지성·복합성 피부 솔루션 '컨트롤-T'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성분, 임상, 사용감,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리얼베리어 컨트롤-T' 4종은 신규 특허 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즈월드가 확인한 결과 이 제품에 적용된 특허는 '신규한 아미드 화합물 및 이의 용도'라는 명칭으로 네오팜 측이 2019년 6월 12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069307호)하고 2019년 11월 5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43294호)을 받았다.

해당 특허의 요약문에는 "본 발명은 신규한 아미드 화합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우수한 피부 안정성으로 인체에 무해할 뿐 아니라 퍼옥시좀 증식체 활성화 수용체 감마(PPAR-γ)의 활성을 감소시켜 피지의 과생성을 근원적으로 억제해 피부에 유효한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신규한 아미드 화합물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의 용도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해 성나고 자극받은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전 제품 면포 개수 생성과 피지량·유분기 감소 등 여드름 피부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와 순한 약산성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은 피부장벽을 지키면서 피부 속 과잉 피지와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젤 타입 제형으로 약산성 세안제 특유의 미끈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수분 진정 성분을 함유해 세안 단계에서부터 트러블 고민을 해결해준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4주 사용 후 화이트헤드 53%, 블랙헤드 55%, 피부 피지량 32%, 유분 함유량 60%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세버마이드 크림'은 피부 속 숨은 피지를 케어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약산성 수분 진정 크림이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번들거리기 쉬운 지성 피부를 자극없이 산뜻하게 케어한다. 티트리 추출물 19.6%, 어성초 추출물 8.7%를 함유해 자극받은 여드름성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4주 사용 후 피부 피지량 38%, 유분 함유량 66%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는 것이다.

저자극 약산성 수분 진정 토너인 '리얼베리어 컨트롤-T 토너'는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피부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산뜻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티트리, 어성초 추출물과 2-refreshing complex(카렌둘라, 위치하젤잎수)를 함유해 자극받거나 여드름이 있는 피부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앰플'은 과잉피지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지성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개선시켜 주는 약산성 진정 앰플이다. 티트리 추출물 20%, 어성초 추출물 10%를 함유해 자극받은 여드름성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고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