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9:35 (월)
[특허 in 마켓] 장성규 다이어트 식단, 국내 최초 '체중조절용 식이 패키지제품' 특허 취득
[특허 in 마켓] 장성규 다이어트 식단, 국내 최초 '체중조절용 식이 패키지제품' 특허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봉씨가 2019년 9월 26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118960호)하고 지난 6월 1일 등록(등록번호 제102119846호)받은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이라는 명칭의 기술을 적용한 '날신완성 10일 식단'. 사진=날
정수봉씨가 2019년 9월 26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118960호)하고 지난 6월 1일 등록(등록번호 제102119846호)받은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이라는 명칭의 기술을 적용한 '날신완성 10일 식단'의 특허증. 사진=날신완성 제공

[비즈월드] 체지방(body fat)은 저장지방으로서 에너지에 이용되는 것 외에 내장 보호와 체온 조절기능을 한다. 그러나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되면 비만이라 하는데, 이는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영양소를 과다 섭취할 경우 에너지 불균형에 의해 유발되는 것이다.

비만(obesity)은 신체비만지수(Body Mass Index, BMI)가 25 이상일 경우를 말한다. 비만으로 인해 당뇨병, 고지혈증 발생율이 높아지고, 관절염,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등 합병증의 위험이 있어 예방 및 치료가 더욱 중요한 실정이다.

비만 치료 방법으로 약물치료도 제안되고 있으나 식욕억제제 등의 약물은 두통, 구역감,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며, 체중감소 효과가 미미하여 문제가 있다. 이에 식이요법(Diet therapy)으로 비만을 치료하는 시도가 이뤄지고 있지만 식이요법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의 건강 및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식이요법이 제공되어야 한다.

1인 가구의 증가 및 간편식 소비 증가 추세에 따라 식사의 개념이 유연해지고 기능적인 목적의 섭취 비중이 늘어나면서, 식사의 테이크 아웃(take-out)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시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개인의 생활환경에 따른 맞춤형 식이요법을 고려한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의 제공이 필요한 실정이다.

앞서 등록된 특허(등록번호 제101341475호)인 '부작용 없이 건강하게 체중감량이 가능한 다이어트 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은 체중감량 효과를 극대화하고 한방 생약재에 의해 체중감량으로 인한 부작용을 억제, 건강한 체중감량이 가능한 다이어트 식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이 개시되어 있다.

이런 가운데 의사 출신 기업인이 낮은 칼로리만을 제공하는 기존의 다이어트용 식단 또는 도시락 등을 개선해 대상자의 생활환경, 구체적으로는 직업환경에 따른 생활 습관에 따라 맞춤형으로 체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에 대한 특허를 등록받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 '날신완성'의 대표 정수봉씨가 2019년 9월 26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90118960호)하고 지난 6월 1일 등록(등록번호 제102119846호)받은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이라는 명칭의 기술을 적용한 '날신완성 10일 식단'이 그것이다.

정수봉씨는 해당 발명에 대해 "본 발명은 체중 조절용 식이 패키지 제품에 관한 것으로 체중 감소 또는 체지방 감량를 목표로 하는 대상자의 생활 환경에 따라 3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는 식이 패키지 제품을 제공하며, 각 대상자별로 맞춤형 식이 패키지 제품을 제공함에 따라 더욱 효과적으로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방송인 장성규가 섭취해 화제가 된 '날신완성 10일 식단'이다.

실제로 방송인 장성규씨는 날신완성 10일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상당한 감량에 도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식단은 국내최초로 체중조절용 식이 패키지제품 특허를 받았으며 3일, 7일, 10일 등 기간별로 구성되어 판매된다.

'날신완성'의 정수봉 대표는 의사 출신 기업인으로 18년 동안 환자 12만명의 비만 치료를 진행한 빅데이터를 통해 체중조절용 식단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정 대표는 "날신완성 식단은 바쁜 일상 속 다이어트를 원하거나, 식사대신 간편한 한 끼 대용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식단은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이어트 컵밥, 닭가슴살 볶음밥, 덮밥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날신완성은 현재 회원 가입 때 3000원 즉시 적립 쿠폰을 증정하는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를 벌이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엔 별도의 1000원 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